2023. 5. 28. 23:43ㆍ스터디노트/온라인강의
이제는 실전이다!!
광고디자인을 직접해보고 디자인해볼 차례이다.
콘텐츠 마케터에게 디자인이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
좋은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
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효과도 굉장히 중요하다.
그래서 포토샵, 일러스트, 피그마도 꾸준히 공부해서
마스터해야한다는 것 ㅠㅠㅠ
콘텐츠 마케터 너.. 그냥 다 잘해야하는거였구나?!😂
이제부터 실전 광고디자인에 대해 배워보자📚
1. 광고디자인이란?
[광고디자인이란?]
- 정의
- 광고란?
소비 대중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 또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 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전달하는 모든 홍보행위.
- 광고디자인이란?
지면 광고 뿐 아니라 매체를 통한 광고 영상처럼 각 매체 특성에 따라 창의적 표현능력을 확대하여 주어진 주제를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응용 미술 분야.
소비자들은 이런 광고를 통해 기업이나 제품을 기억하게 되며, 구매활동을 통해 소비함.
- 특징
1. 제품자체가 광고가 될 수 있음 ex)제네시스
2. 광고디자인은 제품 특성을 잘 담고 있어야 함
- 모바일광고 종류
: 배너광고, 인터스티셜 광고(전면광고), 네이티브 광고, 리워드형 광고,
보상형 비디오 광고, in-video광고, 플레이어블 애드,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
- 광고 구성요소
- 프로모션 배너 종류
[광고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법칙]
1.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라
2. 대조되는 색상을 사용하라
3.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라
4. 기억할만한 기호를 사용해라
5. 10가지의 특징 중 1가지에 집중하라
6. 정리정돈을 잘하자
7.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강조
8. MIX MATCH
9. 포인트컬러
10. 변형
11. 재질감
📌광고는
1️⃣잘 보여야 하고,
2️⃣제품/서비스를 정확히 전달해야하고,
3️⃣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보여주어야 한다.
[디자인 시 참고사항]
- 폰트 저작권 확인
⭐️무료폰트: 눈누, 다폰트
- 이미지 저작권 확인
⭐️무료이미지: 픽사베이, 언스플래쉬, 크라우드픽, 게티이미지뱅크, 프리픽
- 스톡사이트 확인
⭐️셔터스톡
- 레퍼런스 참고
⭐️핀터레스트, 비헨스, 노트폴리오
[현직자에게 배우는 실무 프로세스]
1. 광고 기획 및 집행
기획안 파악하기➡️컨셉 설정하기➡️컨셉에 맞는 무드보드 제작하기
2. 프로모션 광고 프로세스
1차 스케치하기➡️프로모션 key visual 제작하기➡️ key visual 확장하기
2. 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(1)
[그라디언트&쉐도우 효과]
[리플렉션 효과]
[텍스쳐효과]
[프로모션 타이틀 디자인하기]
이번주에는 광고디자인에 대한 기본개념 및 디자인효과에 대해 공부해보고,
실제로 프로모션 타이틀을 만들어보는 작업까지 하였다.
내가 직접 디자인하여 결과물을 만드는 작업이 생각보다 섬세하게 해야되서 아직은 오래걸리지만 점점 감각이 생길 것이라 믿는다.
'스터디노트 > 온라인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콘텐츠마케터 스터디노트13 - 뉴스레터 기획, 실습 (2) | 2023.06.15 |
---|---|
콘텐츠마케터 스터디노트12 -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 (0) | 2023.06.14 |
콘텐츠마케터 스터디노트10 - 피그마(3)&포토샵실전 (1) | 2023.05.21 |
콘텐츠마케터 스터디노트09 - 피그마(2) (0) | 2023.05.17 |
콘텐츠마케터 스터디노트08 - 피그마(1) (0) | 2023.05.14 |